AI 3강 진출을 위해 국가AI컴퓨팅센터 계획을 재설계하고, SK텔레콤 유심해킹 사태 이후 국가 전반의 사이버.
과기정통부는 핵심 현안으로 ‘인공지능(AI)’ 분야를 강조하며 AI 거버넌스 강화를 위해 전담 부처에 ‘AI정책실’ 신설을 건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SK텔레콤 해킹 사고를 계기로 국가 전반의 사이버보안 역량 강화 등도 보고했다.
위해 5년간 16조 원 이상의 예산을 투입하겠다고 국정기획위원회에 보고했다.
인공지능(AI) 정책·기획을 전담할 부처 내 ‘AI정책실’ 신설도 건의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과기정통부는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핵심 현안으로 이같은 내용을 국정기획위원회에.
R&D 능력을 복원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과기정통부는 이재명 정부의 핵심 국정 과제로 꼽히는 AI 육성을 위해 부처 산하에 AI정책실을 신설할 필요가 있다고 보고했다.
과기정통부가 AI 주무 부처인 만큼 각종 현안에 효율적으로 대응하려면 그동안의 행정.
체제의 대통령실에서 수석비서관직 2곳을 제외한 8곳의 자리가 주인을 찾았다.
대통령비서실은 정무 감각을 중시한 소통형,정책실은 성장에 방점을 둔 중도실용형 인사로 평가된다.
대통령을 지근거리에서 보좌할 대통령비서실의 경우 이 대통령이 더불어민주당.
RE100(재생에너지 100%) 국가산업단지(아래 RE100 산단)'를 신속히 조성하기 위한 특별법 제정을 추진한다.
이재명 대통령은정책실의 관련 보고에 "원칙적으로 RE100 산단이 '규제 제로' 지역이 되도록 검토하라"고 주문했다.
김용범 대통령실 정책실장은 10일 오후.
김 실장은 이 대통령이 대선 기간부터 RE100을 강조한 만큼 이날 브리핑에 직접 나선 것으로 보인다.
김 실장은 “정책실이 RE100 산단 추진을 최우선 정책과제로 삼은 것은 에너지 대전환과 지역균형발전이라는 대통령의 핵심 국정철학과 맞닿아.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유용한 수단"이라며 "더 많은 청소년이 이번 청소년증 발급·인증 행사를 계기로 청소년증을 활용해 다양한 활동을 즐기면서 알찬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 여성가족부 청소년가족정책실청소년정책과(02-2100.
교육·정주 여건도 더욱 더 파격적인 방안으로 검토하라”고 주문했다.
이 대통령은 아울러 “송전망 건설 비용이 절감되는 만큼정책실에서 보고한 전기료 할인 혜택보다 더 파격적인 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매경DB] 김 실장은 “기업이 산단에 오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