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초찾은 이디오피아 대사 일

반초찾은 이디오피아 대사 일

test 0 2 04:50

디애스턴 한남


[창원=뉴시스]함양금반초찾은 이디오피아 대사 일행.


(사진=금반초제공) 2025.


진심으로 연결된 특별한 하루를 지냈다.


주한 에티오피아 대사 데씨 달케 두카모(Desse Dalke Dukamo) 대사의 특별 방문을 계기로,금반초학생들의 글로벌 프로젝트로 추진하는 '에티오피아 8개월 대장정'의 성과를 나누고, 한국과 에티오피아의 우정을 돈독히 하는.


국립부경대교육기부센터, 한국과학창의재단, 경남도의회, 함양군의회, 삼락회, 학부모, 지역 주민,금반초전교생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작은 시골학교의 큰 비전을 함께 축하했다.


금반초는 매년 '꿈따라 희망찾아 떠나는 해외 배낭.


함양금반초등학교가 '에티오피아 진로탐방(꿈따라 희망찾아 떠나는 해외 배낭 탐방)'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전교생 17명의 작은학교가 국제 진로탐방 프로젝트에 나선 것이다.


학생들이 직접 계획하고 조사하며 준비한 '에티오피아 진로탐방'은 단순한 체험.


에티오피아 주한 대사 함양금반초방문 [경남도교육청 제공.


9일 경남도교육청 등에 따르면 데씨 달케 두카모 에티오피아 주한.


유치원부터 초·중등학교까지 전국 단위의 우수 교육활동 사례를 발굴·확산시키는 행복학교포럼에서 매년 주최하고 있다.


금반초는 학생들의 존재감과 공동체성을 키우기 위해 전국 유일의 '존재감 향상 교육'을 창안하고, 자연을 교실 삼아 마을과 함께.


함께하는 글로컬 이음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꿈따라 희망찾아 떠나는 해외 배낭진로탐방 프로젝트'의 일환으로,금반초는 2023년부터 해당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대상 국가는 에티오피아이다.


데씨 달케 두카모 주한 에티오피아 대사는.


8일 에티오피아 주한 대사가 함양금반초등학교를 찾아 ‘글로컬 이음데이’ 행사를 함께하고 있다.


/경남도교육청/ 이번 행사는금반초가 추진 중인 ‘꿈따라 희망찾아 떠나는 해외 배낭 진로탐방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금반초는 오는 11월 전교생 20.


◀ 앵 커 ▶함양금반초등학교학생들이 해외 배낭 진로 탐방 프로젝트로 에티오피아를 방문합니다.


에티오피아 대사가 직접 학교를 찾아 특강을 하고 학생들의 도전과 용기를 응원했습니다.


함양금반초등학교학생들이 오는 11월 에티오피아 탐방에 앞서 출정식을 갖고 현지에서의 봉사활동 준비에 돌입했다.


25일금반초에 따르면 전국 최초로 '존재감 향상 교육'을 실천하고 있는금반초등학교(교장 백종필)는 지난 23일 오후 학교 국기 게양대 앞에서.

Comments

쇼핑정보
새글모음
+1 714.520.1203
월-토 : 9:00 ~ 17:00, 일/공휴일 휴무
런치타임 : 12:00 ~ 13:00

결재정보

Venmo ID : @andrew100479
Zelle ID : 7145201203
예금주 Andrew Han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