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이 서울에서 만나 군사 협력 강화

장이 서울에서 만나 군사 협력 강화

test 0 1 07.26 06:09

[앵커] 한미일 합참의장이 서울에서 만나 군사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북한뿐 아니라 중국의군사력증강도 우려했는데, 세 나라는 미 전략폭격기가 참가한 가운데 공중 훈련도 함께 실시했습니다.


한라 라비움한강 합정


[리포트] 지난해 7월 도쿄에.


댄 케인 미국 합참의장이 "북한과 중국은 전례 없는군사력증강을 진행 중"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케인 합참의장은 오늘(11일) 서울 용산 합동참모본부에서 열린 한미일 합참의장 회의에서 "우리는 이 현실을 분명히 인식하고 결연한 의지를 보여줘야 한다"며 이같이.


합동참모본부 제공 서울에서 열린 제22차 한·미·일 합참의장 회의(Tri-CHOD)에서 미국 합동참모의장이 북한뿐만 아니라 중국의군사력증강 움직임을 직시하고 한·미·일이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댄 케인 미국 합참의장은 11일 오전 서울 용산 합동참모본부.


이어 발언에 나선 케인 미 합참의장은 "북한과 중국은 자국의 의제를 추진하겠다는 명백한 의도를 갖고 전례없는군사력증강에 나서고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둬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는 즉각적으로 함께 싸우고 이기기 위해 각급 지도자들이 서로.


의원으로부터 '중국의 KADIZ 침범과 군인 포섭' 등과 관련한 질의에 "최근 약 10여 년 전부터 중국은 KADIZ를 왕래하면서 우리의군사력을 시험평가하는 그런 경향이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방공식별구역이란 자국 영공으로 접근하는 군용기 등을 조기에 식별해.


시설 방어에도 운용하고 있으며, 대당 가격은 1천500만 달러로 추정된다.


현재 북한은 러시아와의 군사 협력을 통해 무기 기술,군사력등을 강화하고 있다.


북한과 러시아는 지난해 6월 방위 조약을 체결했으며, 북한이 러시아에 무기와 병력을 제공하는 대신 첨단.


케인 의장은 서울 용산구 합동참모본부 청사에서 열린 한미일 합참의장 회의 모두발언에서 "현재 북한과 중국은 전례 없는 수준의군사력증강을 추진하고 있고, 이는 명백하고 분명한 의도를 갖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미국의 입장은 명확하다.


최근 일본 총리가 미국의 관세 조치에 강한 불만을 표하며 '자립'을 언급한 데 대해 미 국무장관은 "일본이군사력을 강화하려는 생각은 고무적"이라는 반응을 보였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보도했습니다.


마코 루비오 장관은 지난 10일 아세안 외교장관회의 등이.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시 주석은 이날 공산당 기관지 ‘추스(求是)’에 실린 연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외교부는 17일(현지시간) 벨기에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본부에서 '유럽연합과 대한민국 간의 대한민국의 유럽연합 프로그램 참여에 관한 협정' 및 '대한민국의 2021~2027년 연구 및 혁신 프레임워크 프로그램 호라이즌 유럽 준회원국 가입에.

Comments

쇼핑정보
새글모음
+1 714.520.1203
월-토 : 9:00 ~ 17:00, 일/공휴일 휴무
런치타임 : 12:00 ~ 13:00

결재정보

Venmo ID : @andrew100479
Zelle ID : 7145201203
예금주 Andrew Han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